상품권 현금화는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상품권과 지로 상품권이 있으며 소액결제로 결제를 진행할 경우 이용자에 따라 정해진 한도 안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은 같지만 소액결제를 하기 위해선 각 통신사마다 소액결제 이용 동의와 한도 조회 및 변경을 해야 합니다.

다양한 결제 플랫폼들이 있으며, 각 플랫폼은 기능과 수수료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정보이용료현금화는 콘텐츠이용료현금화라고도 하며 현재 이를 구분하지 않고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핀테크의 성장과 본격적인 스마트폰 결제시스템이 도입되자 통신사들도 부랴부랴 소액결제를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교통카드를 충전할때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충전한 교통카드를 다시 잔액환불을 통해서 현금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모바일 결제대행사로는 다날 말고도 모빌리언스 갤럭시 페이레터, 신용카드, 네이버페이 결제를 통해서도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특히 오늘의쿠폰(스마트폰 아이폰) 같은 상품권 어플을 사용하면 소액결제 다날 말고 자신이 원하는 결제수단을 임의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다날 정책 불가, 모빌리언스 정책 불가가 걸려도 다른 결제대행사를 선택함으로써 보다 많은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수수료만을 기준으로 업체를 선택하지 말고 업체의 신뢰성 서비스의 안정성 등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법률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하고 핸드폰으로 모든 것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용자에 따라 통신사별 한도가 다를 수 있어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결제시스템이라 보기에는 무리가 있고 기존의 소액결제현금화 소액결제 시스템을 조금 더 쓰기 편한쪽으로 만든 것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사실상 금융서비스 개편이지 기술의 개편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법적 회색지대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는 합법적인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불법적인 방법으로 현금화를 시도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보통은 소액결제 현금만큼의 돈을 대출하기 위해서는 그 대출을 일으키는 금융사의 까다로운 대출심사과정을 통해서 소액결제를 일으켜야합니다.

이제까지 설명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구입한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분명 장점도 있지만 그 이면에는 다양한 단점과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먼저 정책에 잡힌경우 수수료를 터무니없이 높게 책정해주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